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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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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자의 효율적인 학습을 돕기 위한 다양한 심리검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학업수행 자기조절 문장완성검사(SRL SCT)

중·고등학생들이 학업상황에서 자기조절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하는 검사입니다. 기존 심리·학습 검사에서 많이 사용한 리커트식(점수에 체크하는 방식) 척도가 아니라 미완성 된 문장을 피검자 입장에서 완성하는 형태로 만들어진 검사입니다. 검사는 학업상황에서 각 개인의 마음상태, 실천상태, 점검상태가 어떠한 지와 수검자가 인지한 학업환경을 파악할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음, 실천, 점검상태는 다시 의지, 감정, 자기효능감과 행동적 실천, 정신적 실천과 마음, 실천에 대한 자기점검이라는 세부 요인으로 나누어집니다. 학업환경의 경우도 가정, 학교, 사교육환경이라는 세부 요인으로 나누어집니다. 검사에 대한 교육을 이수한 전문가에 의해 검사는 실시되고 수검자는 주어진 미완성된 문장을 현재 자신의 입장에서 완성해 나가도록 합니다. 검사가 끝나면 전문가가 완성된 내용을 바탕으로 학업상황에서 수검자의 자기조절 정도를 파악 및 해석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검사입니다.

학업동기 진단검사

개발 중

학업스트레스 진단검사

개발 중

자아탄력성 검사

자아탄력성은 어려운 상황이나 변화에도 자신의 중심을 잃지 않고 주어진 상황을 이겨 내고 긍정적인 발달과 성장을 이루는 성격특성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성격적 특성을 측정할 수 있는 검사로 리커트식(매우 그렇다~전혀 그렇지 않다) 척도로 만들어진 검사입니다.